28 0 0 0 1 0 4개월전 0

고양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89가지 비결

고양이 마음을 알 수 있는 89가지 비결! 「캇 캇 캇」 하고 우는 것은 어떤 때? 고양이는 사람이나 다른 고양이에게 질투하는가? 이키 타즈코 Tazuko Iki 박현 편역 사이언스.아이 신서 올컬러 SB Creative♥고양이는 사람이 아니라 집에 따른다는데 정말?♥고양이가 앞다리로 조물조물 하는 것은 왜?♥고양이는 왜 밤에 집회하는 거죠?♥냐오~ㅇ? 서문 고양이와 사람의 첫 만남은 약 1만 년 전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쥐나 작은 새 등의 사냥감을 잡아 수확된 곡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 정도밖에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 고양이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고양이는 그 나긋나긋한 몸동작이나 외형의 사랑스러움으로 사람을 매혹·농락해 왔습니다. 그 과정이야 어..
고양이 마음을 알 수 있는 89가지 비결!

「캇 캇 캇」 하고 우는 것은 어떤 때?

고양이는 사람이나 다른 고양이에게 질투하는가?
이키 타즈코 Tazuko Iki 박현 편역

사이언스.아이 신서 올컬러 SB Creative♥고양이는 사람이 아니라 집에 따른다는데 정말?♥고양이가 앞다리로 조물조물 하는 것은 왜?♥고양이는 왜 밤에 집회하는 거죠?♥냐오~ㅇ?
서문 고양이와 사람의 첫 만남은 약 1만 년 전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쥐나 작은 새 등의 사냥감을 잡아 수확된 곡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 정도밖에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 고양이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고양이는 그 나긋나긋한 몸동작이나 외형의 사랑스러움으로 사람을 매혹·농락해 왔습니다.
그 과정이야 어떻든 고양이와 사람은 서로의 매혹에 이끌려 오랜 시간에 걸쳐 그 거리를 서서히 줄이면서 접근해 현재의 연결고리가 생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금은 완전히 인간 사회에 정착하고, 매우 가까이 있는 동물임에도 불구하고, 고양이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는 수수께끼나 오해를 받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는 단독으로 사냥을 하기 때문에 단독 생활을 선호하고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한 동물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관찰해 보면 고양이가 얼마나 표정이 풍부하고 그 순간의 기분을 몸 전체로 가득 나타내는지 알아요.친한 고양이와는 물론, 사이가 좋지 않은 고양이와도, 쓸데없는 싸움을 피하기 위해서 능숙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아는 것은 사람이 고양이와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고양이는 사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있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입니다.고양이는 매우 영리한 생물이기 때문에, 사람과 살아가는데 있어서 매일 학습해, 사람과의 독자적인 커뮤니케이션법도 몸에 익혀 왔습니다.
그러나, 모처럼 고양이로부터 시그널이 발신되어도, 그것을 우리가 놓치거나, 읽거나(수신) 할 수 없으면,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커뮤니케이션은 일방통행으로는 성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고양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방법, 고양이 본래의 습성이나 행동의 의미를 알면, 집고양이나 거리에서 만나는 들고양이를 보는 눈도 달라져 고양이의 기분을 헤아리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고양이의 기분을 100% 이해하는 것은, 도저히 무리입니다만, 최근, 고양이의 행동 연구도 진행되어 지금까지 알 수 없었던 많은 의심도 밝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본서에서는, 고양이의 과학적인 최신의 연구 성과를 도입해, 일러스트를 섞어 「고양이의 행동」에 대해 알기쉽게 정리해봤습니다.제1장에서는 고양이의 표정, 행동이나 울음소리의 의미,제2장에서는 고양이끼리,제3장에서는 고양이와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제4장에서는, 고양이가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행동-잠자기,
털 정리하기, 사냥·먹기, 번식 행동에 스포트를 맞추어,
「왜 고양이는 저런 행동을 취하는 것일까?」라고 하는, 그 행동의 이면에 있는 의미에 대해 해설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주인에게 있어 알아 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염두에 두었습니다.그리고 마지막 5장에서는 궁금한 고양이 몸의 비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고양이는 항상 자신의 의사를 가지고 자립하고 있습니다.작아도, 사람에게 먹이를 받아먹고 있어도, 고양이는 언제라도 인간과 대등하고, 결코 줄로 묶어서 연결하여 끌고 다니거나 케이지에 넣어 키운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기른다」 라기 보다 「같이 산다」 라는 말이 딱 맞아요.고양이를 아는 사람에게는 고양이가 이상적인 '작은 동거인'이지만 고양이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고양이가 변덕스러워 무슨 짓을 저지를지 모르는 '작은 야수'로 비칠지도 모릅니다.
고양이와 언제까지나 사이좋게 동거 생활을 계속하려면 고양이를 더 이해하고 마음을 헤아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당신이 고양이를 알면 알수록, 고양이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하면 할수록, 고양이도 당신에게 마음을 열고, 고양이와의 유대감도 한층 더 깊어집니다.
최근 집고양이의 수명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고양이와의 교제는 앞으로 점점 길어질 것입니다.이 책이 고양이와의 행복한 관계를 구축하는 힌트가 조금이라도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서의 간행을 서포트해주신 과학서적 편집부의 이시이 켄이치 씨, 일러스트레이터-노마나카 치히로 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5년 1월 이키 타즈코
저자 프로필/앞날개
이키 타즈코 Tazuko Iki수의사. 고베대학 농학부 졸업 후, 항공회사 근무 등을 거쳐 도독. 2003년, 뮨헨대학 수의학부 졸업.2005년, 동대학 수의학부에서 박사학위 취득. 그 후, 동대학 수의학부 동물행동학과 연구원으로 근무. 동물의 행동치료학을 연수하면서, 주로 고양이의 스트레스 호르몬과 행동에 대해서 연구. 2011년부터, 소동물의 문제행동치료를 전문분야로 하는 수의사로서 개업.주요 저서는 『고양이의 「곤란해!」를 해결한다 』 사이언스.아이 신서)

올바른 지식으로고양이의 기분을뭐든지 알 수 있다.
사람의 말을 못하는 고양이의 기분은,사람들은 모르는 걸까요?아니요, 고양이는 개만큼 주인에게자신의 기분을 어필하지 않습니다만,잘 관찰하면 알 수 있습니다.고양이 행동의 진정한 의미를 제대로 알고, 깨달아 주는 것이 가능하면, 고양이와 고도의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것입니다.이 책에서는 , 고양이의 행동에서 가능한 한 고양이의 기분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해설합니다.사이언스.아이 신서제1장 고양이 표정.행동. 우는 소리의 의미제2장 고양이끼리의 커뮤니케이션제3장 고양이와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제4장 고양이 행동의 비밀을 밝혀내다제5장 고양이 몸의 비밀을 밝혀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